SOXL 주가 전망, 아직도 안 사셨나요? 어떤 ETF인지 알려드립니다.

밤 헬스를 끝내고 집에 오는 길, 1주일에 한 번씩 열어보는 주식창이 뻘겋게 뻘겋게 물들어버린것이여~! 바로 SOXL 주가의 힘! 한국시간 24년 6월 12일 SOXL이 9%이상 폭등, 현재 7%대 폭등세를 이어가고 있음. SOXL주식을 모르는 사람들은 이게 뭔가 싶을테니 설명해보겠음. *본 글은 직접 작성했으며 투자 권유글이 아님.

 

 ✅글이 좀 긴데, 다 읽으면 님들 돈 버는데 도움이 되니까 10분이든 20분이든 붙잡고 읽으셈.

 

 

💣 단, 나는 개인적으로 SOXL보다 엔비디아의 전망을 더 좋게 보고 있으니 참고할 것.

 

엔비디아 200달러 갈까? 주가 전망

 

SOXL ETF는 어떤 ETF인가

 

SOXL ETF를 설명하자면 간단함. 미국 반도체 기업들을 모아둔 ETF인데 *3 레버리지 ETF임. 한국에 X2 레버리지 ETF가 있다면 미국에는 X3 레버리지까지 존재함. x3이면 너무 위험한거 아니냐고? 음.. 글쎄, x3이든 x1이든 위험할 때는 위험하고 좋을 때는 좋은게 주식인지라 별로 신경쓰지 않음.

 

 

그럼 어떤 종목을 가진 ETF일까? 이것부터 살펴봐야겠지.

 

✅ 24년 6월 6일 SOXL ETF의 구성종목을 표로 정리하면 아래와 같음

종목명 티커 섹터 비중(%)
NVIDIA NVDA Semiconductors 13.5
AMD AMD Semiconductors 12.1
Micron Technology MU Semiconductors 10.8
Taiwan Semiconductor TSM Semiconductors 10.2
Intel INTC Semiconductors 9.5
Broadcom AVGO Semiconductors 8.7
Qualcomm QCOM Semiconductors 8.3
Texas Instruments TXN Semiconductors 7.9
Applied Materials AMAT Semiconductors 6.8
ASML ASML Semiconductors 6.2

 

구성종목을 보면 엔비디아, AMD, 마이크론테크놀로지, TSMC, 인텔, 브로드컴, 퀄컴, ASML 뭐 우리가 아는 미국 반도체 기업들 다 나오죠? 이게 뭘 뜻할까요? 미국 반도체 ETF라는 것입니다. SOXL을 사기 전에 뭘 생각하면 되죠? 미국 반도체 산업이 클까 안 클까를 생각하면 되겠죠? 답이 나왔죠? 

 

✅ 그럼 SOXL을 사야 하는 이유 = 미국 반도체 산업이 성장할까 말까 판단 이라는걸 아시겠죠? 

 

SOXL, 한국 반도체 이제 어쩌냐

 

SOXL을 사야 하는 이유

 

우크라이나-러시아 전쟁을 통해 미국은 반도체를 방위산업으로 인식하기 시작했습니다. 미국이 자국의 모든 산업을 해외로 돌리는 와중에도 손에 쥐고 있는게 있는데 바로 원천기술, 특허, 방위산업 입니다. 방위산업에 속하는 모든 기술과 특허, 생산을 전부 미국에서 하죠.

 

여기서 반도체.. 반도체가 나옵니다. 원래 반도체는 방위산업으로 인식하지 않았단 말이에요. 그런데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을 보아~ 하니, 러시아에 반도체를 끊어버리니까 얘네가 무기 생산을 못 하네?

 

어? 근데 나중에 우리도 이렇게 당하는거 아니야?

 

 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말입니다. 어째서인가 보니, 반도체는 설계, 생산, 상품화 과정이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큰 돈이 되는게 설계와 상품화고 수익률이 떨어지는게 생산이죠.

 

 

미국은 돈이 되는 것만 하다보니 반도체의 설계, 상품화는 미국이 하고 생산은 외주를 돌렸단 말입니다. 그게 현재 대만과 한국입니다. 그런데 미국이 생각해보니 상황이 묘~ 합니다. 대만은 중국이 침공을 하네마네 하고 있고 한국도 중국 바로 옆에 붙어있는 국가란 말이에요. 

 

'만약 중국이 맘 먹고 전쟁을 일으키면 우리는 반도체를 어디서 공급받지??'

 

라는 생각이 미국 머리속에 가득차기 시작합니다. 네, 이게 바로 미국 반도체 산업 리쇼어링의 시작입니다. 만약 전쟁이 일어났을 때 반도체를 자국에서 생산하지 못하면 무기 생산에 큰 차질이 생기고 국가방위에 문제가 생긴다는 것이죠. 이 때문에 TSMC나 삼성전자, SK하이닉스에게 미국으로 들어와라, 미국에 공장을 세워라, 내가 세금 혜택 줄게 라면서 무지막지하게 꼬시는 겁니다. 

 

 

그럼 여기서 잠깐?! TSCM나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세계의 반도체 생산 기업들이 미국으로 들어가면 미국 내 반도체 산업은 어떻게 될까요? 반도체 생산은 삼성이나 TSMC등 대기업이 혼자 하는게 아니라 모든 생태계가 한 번에 작동해야 가능합니다. 즉, 한 기업의 생산 생태계에 속한 기업들이 모조리 미국으로 이동한다는 뜻이죠. 결국 미국이 반도체 생산 생태계를 다 가지게 되는 꼴이 됩니다. 

 

그래도 기업은 한국 기업이니까 괜찮은거 아니냐고요? 아니죠. 미국 안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은 미국 정부가 통제, 관리, 감시가 가능해집니다. 즉, 생산 기업들의 기술력을 빼와서 자국 기업에게 넘길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인텔을 봅시다. 반도체 생산의 쩌리였던 인텔의 기술력이 갑자기 높아진게 이상하지 않나요? 막 1년 뒤, 2년 뒤에 삼성전자를 쫒아가겠다면서 설레발을 치고 있는데 과거에는 생산의 개쩌리라서 주가도 떡락하던 인텔이란 말입니다. 이게 어떻게 가능했을까요? 생각해보십쇼. 

 

✅ 결국 미국은 타국 기업들의 기술력을 자국 기업에게 넘기고 생산까지 가져갈 겁니다. 

 

즉, 한국과 대만의 반도체 산업이 미국에게 넘어가게 될 것이고 미국 반도체 산업은 성장할거라는 겁니다. 그럼 미국 반도체 기업들의 주식을 담고 있는 SOXL의 주가는? 네, 답 나왔죠?

 

SOXL 주가 전망 

SOXL을 사야할지 말아야할지에 대한 판단은 스스로들 하시면 될 듯. 한국 시장에도 반도체 수혜주는 널리고 널렸고 굳이 미장을 사야 할 이유는 없지만 내가 SOXL을 선택한 이유는 국장에게 질린지 오래고, 한국 반도체 기업들은 결국 미국에게 파이를 다 뺏길거라고 확신하기 때문임. 

 

SOXL주가

 

한국시간 6월 13일 기준 SOXL의 주가가 높기는 함. 사상 최대치를 찍으러 달려가고 있는데 이 때문에 부담이 있는건 확실함. 매수 타이밍은 님들이 알아서 잡으면 되는거임. 확실한건, SOXL이든 필라델피아지수든 뭐든 미국 반도체 ETF를 포트폴리오에 꼭 넣어야 한다는 것임. 

 

 ✅미래는 미국 반도체에 투자한 사람과 아닌 사람으로 나뉠 것임.

 

엔비디아가 1000달러를 가니마니 하던 사람들을 보면 쉬움. 미래는 정해져 있는데 그 미래를 부정하는 사람이 있다? 그냥 겁쟁이일 뿐. 끝.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