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주가 전망 | 주식 블로거가 직접 작성한 글임. 240619 작성

최근 엔비디아 주식이 아주 핫합니다. 저는 엔비디아 주식을 사라고~ 사라고 ~ 매냥 말하고 다니던 사람이었는데 최근 거의 다 매도 했습니다. 엔비디아 주가가 200불을 갈지 말지 정말 궁금하죠? 항상 하던거지만 6월 19일 버전으로 엔비디아 주가 전망을 해보겠습니다. 

 

 

😊 저는 최근 엔비디아, SOXL주식을 매도했고 그 돈으로 이 주식을 사모으고 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참조.

 

최근 모으고 있는 주식은?◀️◀️

 

✅ 엔비디아 다우지수 편입 가능성에 대해서도 살펴보세요.

 

엔비디아 다우지수 편입 ◀️◀️

 

엔비디아 주가 전망

 

6월 18일 엔비디아의 주가가 135.5800달러로 마감했습니다. 액면분할 전 가격으로 따지면 1350달러인데요, 1000달러를 가니 마니 하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이제 그런 소리는 쏙 들어가고 2000달러를 가니 마니 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액면분할 이후 200달러를 갈 지 말지가 사람들 초유의 관심사죠?

 

 

✅일단 집단지성은 200달러를 넘긴다고 판단하는 것 같습니다. 매수세가 장난이 없습니다. 

 

최근 한국 서학개미들의 매수 종목 1위도 엔비디아였습니다. 그 금액만 무려 약 4400억원에 달했죠. 누가 뭐라 해도 한국 사람들은 엔비디아가 200달러를 갈 것이라고 확신하는 듯 합니다. 

 

엔비디아 매수 현황

 

그럼 정말로 200달러를 갈까요? 아무도 모르지만, 지금 주가가 거품이라던지 너무 비싼 수준은 아니라는게 전문가들의 의견입니다.

 

엔비디아 주가가 괜찮은 이유

 

엔비디아 주가의 현 수준이 괜찮은 이유는 Fwd PER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요게 뭐냐하면 앞으로 벌어들일 돈을 계산해보자~ 이겁니다. 지금 벌고 있는 돈은 미래가치를 반영하지 못하니까 앞으로 벌어들일 돈까지 생각해보자! 이거죠.

 

✅ 미래 이익 추정치에 대한 불신이 있다면 아래 엔비디아 2024년 1분기 실적발표 Q&A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글 밑으로 가면 엔비디아 컨콜 질의응답 포스팅 있습니다 .

 

 

엔비디아의 매출액 총이익 및 매출액 가이던스를 보면 25년 1분기까지 뭐.. 말 다했죠. 주가 전망이 낙관적인 이유는 별개 아니라 매출액과 이익률에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매출 증가율은 그 어떤 기업들보다 높은데 Forward P/E는 생각보다 높지 않거든요. 오히려 ASML보다도 낮은수치입니다. 이 데이터는 과거 데이터라서 지금은 좀 높을 수 있지만, 어쨌든 40이하입니다. 이게 과열은 아니라는 증거죠. 

 

그럼 여기서 판단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 Fwd PER역시 미래수익을 '추정'한 것이기 때문에 미래 이익추정치 자체가 틀릴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래서 투자자들은 실제로 장사가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하는데요, 잘 되고 있다 합니다. 

 

💊 엔비디아의 실적 컨퍼런스 콜 Q&A를 확인하면 장사가 얼마나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죠 ^^ 아래 글 참고하세요.

 

엔비디아 컨콜 질의응답 ◀️◀️

 

장사는 오히려 가이던스보다 더 높게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지금도 H200은 공급 부족인데 2분기부터 출시될 Blackwell은 말할 필요가 없을 정도니까요. 

 

만약 엔비디아의 실적이 가이던스보다 높게 나온다고 가정하면 엔비디아 2024년 2분기 실적발표 이후 150불을 넘길 가능성은 매우 높습니다. 200불이 꿈이 아니라는거죠. 애플도 AI에 뛰어든 마당에 AI관련주들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는건 당연한 일입니다. 엔비디아 주가 전망도 뭐.. ^^

 

엔비디아 주가 리스크

 

단, 조심해야 할 것은 과거 사례입니다. 엔비디아는 과거 여러차례 주식 분할을 해왔는데요 그 때마다 급등 후 하락 패턴을 보였습니다. 

 

물론 잘 생각해보면 주가 상승기에 액면분할을 했으니 그 뒤에 하락기가 오는 것은 당연한 이치지만, 이 이치가 이번에도 통한다고 생각하면 단기 상승 후 하락세를 맞이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검은색 그림자가 과거 엔비디아 액면분할 후 주식 상승기였습니다. 이후 다 하락했었죠. 이번에는 다를까요? 본인들의 판단에 맡겨야죠 모..ㅎㅎ 

 

아무도 주가가 어디까지 가니마니 라는 말은 해줄 수가 없습니다. 하는거 자체가 바보같은 일이죠. 저는 얼마 전 소량의 주식만 남긴 후 모두 매도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배가 많이 아픕니다. 여러분은 모두 돈 많이 버세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